반응형
%IS 고대유적 파괴,고대유적지 검은사막 고대유적의 핵 거미 IS 터키 고대유적 잉카 드빌2고대유적보스 이탈리아 고대유적지&
"IS, 이라크 고대도시 하트라도 파괴"
IS, 이번에는 2천 년 역사 고대도시 하트라까지 파괴..2천 년 역사의 고대 도시, IS 앞에서 '속수무책' ..IS 고대 유적 파괴, '불도저 이끌고 오더니...'
이라크 북부 고대도시 님루드의 유적을 무너뜨린 이슬람 급진 무장세력, IS가 이번에는 2천 년 역사의 고대도시 하트라까지 파괴했다고 이라크 당국이 밝혔습니다.
이라크 북부 모술의 관광·고고학부 관계자는 하트라 인근에 사는 여러 주민들이 두 번의 큰 폭발음과 함께 불도저들이 유적지를 부수는 모습을 목격했다고 전해왔다고 밝혔습니다.
AP통신도 모술의 쿠르드계 관리인 말을 인용해 무장대원들이 지난 5일부터 하트라에서 유물들을 가져가기 시작했으며, 2천년 역사의 고대 도시가 이미 파괴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하트라는 IS가 장악하고 있는 이라크의 제2도시 모술에서 남쪽으로 약 110km 떨어져 있습니다.
앞서 IS는 지난달 26일 이라크 모술 박물관의 석상과 조각품을 깨부수는 영상을 공개했고, 지난 5일에는 군용차량 등을 동원해 고대 아시리아 도시 님루드의 유적을 파괴했습니다.
박민희 @ca234c9af50d476
RT @YTN24: 이슬람 급진 무장세력 IS의 잇단 이라크 고대 유적 파괴에 대해 전 세계의 비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IS의 신흥 근거지로 부상하고 있는 리비아의 고대 유적 보존에도 빨간불이 켜졌습니다.http://t.co/3V68KZcLk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