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이슈

하림 팬오션,인수 감자 하림팬오션인수 하림홀딩스 하림그룹 팬오션 매각 하림주가전망 팬오션 감자 하림그룹계열사 김홍국 하림 회장 하림인수 하림주가

지뮈니 2015. 6. 12. 17:51
반응형





%하림 팬오션,인수 감자 하림팬오션인수 하림홀딩스 하림그룹 팬오션 매각 하림주가전망 팬오션 감자 하림그룹계열사 김홍국 하림 회장 하림인수 하림주가&
하림, 팬오션 인수 확정..소액주주, 반란 실패



하림, 팬오션 새 주인.."글로벌 곡물유통기업 도약"

팬오션 회생안 가결, 하림 품으로..소액주주들 소송 제기 가능성 남겨

하림, 팬오션 인수 사실상 확정…변경회생계획안 가결







국내 최대 축산업체 하림그룹이 해운운송업체 팬오션 인수를 확정짓고 글로벌 곡물유통기업으로 도약을 모색한다.

서울중앙지법 파산부가 12일 오전 서울법원종합청사에서 개최한 팬오션 관계인 집회에서 1.25대 1 주식 감자안을 포함한 팬오션 변경회생계획안(회생안)은 채권단 87%, 주주 61.6%의 동의를 얻어 가결됐다. 

하림 인수를 전제로 마련된 회생안이 통과됨에 따라 하림의 팬오션 인수가 사실상 확정된 셈이다.


애초 소액주주들의 감자안 반발로 통과 여부가 불투명했으나 실제로는 주주 2분의 1이상(가결 요건)이 동의한 것으로 확인됐고 산업은행·우정사업본부 등이 참여한 채권단의 3분의 2이상(가결 요건)도 동의했다.


??


지난해 12월 해운운송업체 팬오션 매각 입찰에 참여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하림은 이달 9일 인수 금액 1조79억5천만원 납입을 마쳤다.

하림은 현재 축산업에 필요한 옥수수, 대두박 등 사료 원료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는 상황에서 곡물을 실어나르는 벌크선 인프라를 갖춘 팬오션을 인수하면 운송 비용을 절감하고 유통망을 안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하림은 팬오션 인수로 4조8천억원 규모인 자산 총액이 5조원을 넘어 내년 4월 공정거래위가 지정하는 대기업 집단에 편입될 것으로 보인다.


홧팅2메롱소풍

ericbang @ericbang

[실시간 1위 하림] 하림그룹 해운운송업체 ‘팬오션’ 인수 확정, 본격적인 경영권 준비 http://t.co/A1CWVHM5g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