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류 집단 폐사, 적조 남해안 동해안 40대남성의류쇼핑몰 40대 남자배우 40대 남성패션 40대 남자 생일선물&
적조 동해안까지 확산, 거제 양식장 어류 집단폐사
거제 양식장서 어류 집단폐사, 올해 첫 적조피해
거제 양식장서 올해 '첫 적조'.. 어류 집단 폐사
어류 집단 폐사, 어민 피해 줄이는 방법은? "사료 공급 중단해라"…왜?
어류 집단 폐사, 적조가 남해안 이어 동해안까지..'이유보니'
적조가 남해안에 이어 동해안까지 확산되고, 양식장 어류 폐사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은 17일 오후 7시를 기해 동해안 일부 해역에도 적조주의보를 발령했고, 경남도는 이날 거제 가두리양식장에서 참돔 집단폐사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국립수산과학원은 17일 오후 7시를 기해 전남 완도∼고흥 및 경북 포항∼영덕 해역에 발령된 적조생물출현주의보를 적조주의보로 대체 발령한다고 밝혔다. 발령기준은 출현주의보(10 개체/mL 이상), 주의보(100 이상), 경보(1000 이상)입니다.
과학원은 전남 완도∼고흥 해역의 수온(24∼26℃)은 적조생물이 성장하기 적합한 수온을 유지하고 있고, 일조량 증가, 적조 경쟁생물의 감소 등으로 적조밀도와 발생해역이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또 과학원은 경북 포항∼영덕 해역은 남해안 적조확산과 함께 동해로 북상하는 해류를 따라 경북 해역으로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과학원은 "적조주의보가 발령된 해역에서는 고밀도 적조 발생에 따른 양식장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사료 급여 중지, 액화산소 공급 및 산소 포기량 증가, 육상양식장 인입수내 적조생물 수시 확인, 고압여과기, 지하해수 등을 활용한 적조 제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해 줄 것"을 어업인들에게 당부했습니다.
올해 남해안에는 적조가 지난 8월 초부터 나타났습니다. 과학원은 지난 2일 통영 산양 추도~산양 오곡도 지선 해역에 걸쳐 적조생물출현주의보를 발령했고, 5일 오후 8시를 기해 경남 대부분 해역에 적조주의보로 대체 발령했습니다.
노란튜울립 @arangsoul
거제 적조 폐사 어류 3만3천마리.."추가 확인 작업중" http://t.co/6dFPooaMcc 경남 남해안 해역에 적조경보가 내려진 가운데 거제시 저구리 연안 가두리양식장에서 발생한 집단폐사 어류는 모두 3만3천마리인 것으로 확인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