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일모직 공모,제일모직 공모가 제일모직 공모주청약 제일모직 공모주청약일정 제일모직 상장 제일모직 공모주관사 제일모직 청약&
내달 10·11일 제일모직 일반공모에 삼성SDS 청약놓친 14조원 유입될까'관심'
상장 앞둔 제일모직, 내달 10~11일 공모·청약 제일모직,2천874만9천950주 공모..내달 10∼11일 청약 '공모주가는 얼마?' 제일모직 공모, 다음달 10∼11일 청약
삼성SDS 일반 공모주 청약에 16조에 육박하는 증거금이 몰리면서 이들 유동성의 향방에 관심이다. 일단 전문가들은 삼성SDS 청약에 들어갔던 자금이 종합자산관리계좌(CMA)나 머니마켓펀드(MMF) 등 단기상품에 머물며 제일모직 등 연말 남아있는 공모주 투자에 활용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삼성SDS 청약 공모금액과 증권사 수수료 등을 제외한 나머지는 약 14조원. 이 액수의 상당 부분은 원래 자리인 은행권으로 되돌아갈 수 있다. 하지만 대출에 의한 자금은 일단 상환된 것으로 보인다. 대출 금리를 감안할 때 그 이상의 수익률을 올릴 투자처를 당장 찾기가 쉽지 않다.
삼성SDS 청약 공모금액은 은행에서 대출을 받거나 정기예금을 깨 투자에 나선 고객이 많고, 이런 고객들은 환급금을 받으면 바로 대출을 갚거나 단기예금에 넣어두려고 할 것이다.
투자자들은 오는 12월 중 삼성그룹 지배구조 이슈와 관련된 제일모직 공모가 남아 있어 여기에 또 한 차례 참여하려 할 것으로 보인다.
내달 10~11로 예정된 제일모직의 일반 공모는 규모가 1조2937억원에 달한다. 공모금액으로만 볼 때 삼성SDS를 웃도는 규모다.
최근 증시가 부진한 와중에 저금리 기조까지 이어지면서 마땅한 투자 대안이 없는 상황에서 올해 공모주들이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올렸던 점도 이러한 관측에 무게가 실린다. 이미 증권사 각 지점에는 제일모직을 비롯해 남아있는 공모주 청약 일정을 문의하는 개인 투자자가 많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도와줘](http://i1.daumcdn.net/mimg/mypeople/sticker/edit/sticker_379.png)
@KR_NW_Business: 삼성SDI·삼성카드·KCC, 제일모직 지분 15% 매각: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삼성그룹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는 제일모직(구 삼성에버랜드)의 주요 주주들이 보유한 지분 일부를 공모 절차를 통해 매각하기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