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이슈

박지원 조화,심부름꾼 박지원 방북 김정은 십상시#방북 박지원 김진태 박지원 하태경

지뮈니 2014. 12. 17. 11:34
반응형


#박지원 조화,심부름꾼 박지원 방북 김정은 십상시#방북 박지원 김진태 박지원 하태경

박지원 방북 두고, 새누리 "김정일 조화 심부름꾼"



박지원 방북 두고 여당 “김정일 조화 심부름꾼” ... 박지원 조화 전달에 새누리 ‘매카시즘’ 공세…박 대통령은? ... ‘대한민국 국회의원이 조화배달원인가?’ '오늘 책 사인회 열어.. 출판기...

@chadoolj: 새누리당 꼴통들~ 방북 신청한 박지원에게 하태경, "북한 대변인" 김진태, "조화배달 심부름꾼" 이란다. 그럼 방북 승인해준 박근혜 댓통령은 종북 숙주냐~ 뭐냐? http://t.co/aiPjF7BWYb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 3주기를 하루 앞두고 박지원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이희호 여사 명의의 조화를 전달하기 위해 방북했습니다.


DJ 서거 5주기에 북한이 조화를 보낸데 대한 답례 차원인데요, 새누리당은 '꽃 배달부냐'며 박 의원을 비난했습니다.



새정치연합 박지원 의원....지난 8월 DJ 서거 5주기에 맞춰 북한 김정은이 조화를 보낸데 따른 답례 성격의 방북이었습니다.


박 의원은 한시간 반 가량 북한 원동연 통일전선부 부부장과 만나 이희호 여사가 내년 5월 방북하겠다는 뜻을 전달했습니다.


북측은 내년이 6·15 공동선언 15주년인 만큼 화해 협력의 기틀이 다져지는 해가 됐으면 좋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복수









새누리당은 박 의원을 향해 '심부름꾼'이라고 조롱했습니다.


[김진태 / 새누리당 의원] "대한민국 국회의원이 김정은, 김정일 조화 배달하는 심부름꾼이냐고요"


야당이 도를 넘은 막말이라며 사과를 요구하자 여당은 박 의원 먼저 자신의 종북 발언에 대해 대국민사과를 해야 한다고 맞섰습니다.


이에 대해 박 의원은 "대꾸할 가치가 없다"고 일축했고, 북측도 "세계 각국에 조문 외교가 있는데 이번 방문을 어떻게 비난할 수 있느냐"고 언급했다고 전했습니다.



메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