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이슈

세종대왕상 폭파협박,세종대왕상 경찰

지뮈니 2014. 12. 27. 21:07
반응형





%세종대왕상 폭파협박,세종대왕상 경찰&
"세종대왕상 폭파할 것"..협박전화에 군경 출동 소동



세종대왕상 폭파 협박전화에 군경 출동 ... “세종대왕상 폭파하겠다” 협박전화에 군경 출동...현재 수색 중 ... "세종대왕상 폭파할 것"…협박전화에 군경 출동 소동






광화문광장 세종대왕상을 폭파하겠다는 협박전화에 군경이 출동해 수색을 벌이는 등 소동이 일어났다.

27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35분께 중국동포 남모(35)씨가 경기도 화성에서 "오늘 오후 2시 30분 경복궁 앞 세종대왕상에 폭파사고가 날 것"이라는 내용으로 119에 전화를 걸어왔다.

공조협조를 받은 경찰은 즉각 현장으로 출동, 현장을 통제한 채 경찰특공대 폭발물처리반(EOD)과 군 당국과 함께 현장을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번호를 추적해 발신인을 남모씨로 특정했다. 남씨는 이전에도 허위 신고를 한 전력이 있으며, 신고 당시 술에 취해 있어 이번 신고 역시 허위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1차 수색 결과 수상한 물체 등 이상징후는 발견되지 않았지만, 만약을 대비해 세종대왕상 옆에 폴리스라인을 치고 인근 지하도를 통제한 가운데 수색을 계속하고 있다.

남씨는 첫 전화에 이어 오후 2시 15분께 재차 전화를 걸어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말했다.

아울러 경찰은 남씨가 현장 근처에 나타날 것에 대비해 광화문광장 근처에서 검문검색을 하고 있다.


샤워굿보이

경향신문 @kyunghyang

오늘 오후, 세종대왕상을 폭파하겠다는 협박전화에 군경이 출동하는 등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http://t.co/qV6c2yUThV






반응형